introduction

인사말

인사말

융합보안 시대 전환의 구심점이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제 15대 회장 이동범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정보보안과 물리보안 산업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정보보호 전체 사업을 폭넓은 시각으로 이해하고 다양한 구성원의 목소리를 한 곳에 아우를 수 있는 구심점이 그 어느 때 보다도 필요한 시기입니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회장으로서 임기 중 우리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협회의 중점 활동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다양한 구성원을 보유한 협력의 장으로 확대

협회의 ‘문호를 개방’하여 정보 •물리 •융합보안 기업 및 신규 스타트업을 유치하고, 현장에서 고객들과 많은 교류를 이어가고 있는 유통기업들도 참여시켜,정보보호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기업의 다양한 목소리가 모이도록 하는 동시에 정부와 유관기관, 소비자,언론 등을 잇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협회는 정보보호산업발전을 위한 협력의 장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둘째, 회원사의 애로사항 적극 해결

회원사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협회는 정보보호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는 ‘기업애로지원센터’를 개설하여, 회원사들이 본연의 사업을 수행하는데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성장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셋째, 신규 스타트업 발굴, 정보보호산업을 위한 초석

뛰어난 기술력, 참신한 소재를 가진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우리나라 정보보호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부딪히는스타트업을 위해 협회가 시큐리티 스타트업 포럼을 확대하여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신규 스타트업들이 활발히 산업에 진입해 정보보호산업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넷째, 정보보호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해외진출 정보 공유 등 공동으로 진출할 수 있는 ‘해외 동반진출 협의체’를 활성화하겠습니다. 권역별로 해외에 진출한 업체를 중심으로 해외 동반진출 협의체를 활성화하여, 신규 진출기업과 기존 진출기업의 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와 가능성을 확대하겠습니다.

협회는 건강한 정보보호 생태계 조성을 위해 위와 같이 노력하여 정보보호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2020. 02. 19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동범